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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유 휘발유 구분 및 차이점과 3M 연료 첨가제 효과

by 호가1201 2020. 9.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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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유 휘발유 구분 및 차이점과 3M 연료 첨가제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경유 휘발유 구분 및 차이점과 3M 연료 첨가제 효과

경유 휘발유 구분 및 차이점과 3M 연료 첨가제 효과

자동차의 연료는 그 특성에 따라 크게 휘발유와 경유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경유와 휘발유의 특성이나 차이와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연비는 실제 주행 시 바퀴 마찰 저항, 공기 저항, 타이어 공기압, 정비 상태 등 수많은 변수가 작용하기 때문에 공인 연비는 절대 수치가 아닙니다. 결국, 연비를 좌우하는 최대의 요인은 운전자 본인의 운전 습관이지만, 경유 가솔린의 차이에 따라 연료첨가제를 잘 선택하면 연비 개선으로 이어집니다.

 

경유와 휘발유 구분

1. 경유

경유는 비등점이 250~350℃이며 탄화수소 혼합물에서 추출하며 자동차의 연료로 사용되며 도시가스의 열량을 높이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디젤 엔진의 연료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디젤 오일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유황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연소 시 공기 중에 항산화 물질을 배출하여 공기를 오염시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공기 중의 황산화 물질은 산화 과정을 거치면서 수증기와 반응해 황산을 만들고 눈이나 호흡기에 장애를 일으키거나 위장 장애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2. 휘발유

휘발유란 원유를 증류했을 때 30에서 200℃ 범위에서 끓는 액체 상태를 말합니다. 상온에서 증발하기 쉽고 인화성이 좋기 때문에 공기와 섞이면 강력한 폭발성이 있습니다. 자동차 연료로서 가속성이 좋고 진동이 적기 때문에 승차감을 중시하는 승용차 연료로서 가장 선호되는 물질입니다. 그렇지만, 불완전 연소에 의해 예상치 못한 폭발을 일으킬 위험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사에틸납 등의 내폭제를 첨가하여 사용합니다. 내폭제는 완전연소를 도와 열효율을 높이는 물질이지만 납 성분이 타지 않고 그대로 배출되어 공기를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경유와 휘발유 엔진 차이

가솔린을 연료로 사용하는 가솔린 엔진과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디젤 엔진의 차이는 점화 방식에 있습니다.

1. 가솔린 엔진 점화 방식

가솔린을 사용하는 가솔린 엔진은 불꽃 점화식 기관으로, 공기에 연료 입자를 섞어 피스톤으로 압축하고 불꽃을 일으켜 점화하는 방식입니다. 이때 발생하는 폭발력으로 구동력을 얻는 방식입니다.

2. 디젤 엔진 점화 방식

경유를 사용하는 디젤 엔진은 압축 착화식 기관으로 압축된 공기를 연료에 주입함으로써 스스로 폭발시키는 자연 발화 방식입니다. 공기를 120으로 압축했을 때 발생하는 열로 자연 발화하여 폭발하는 방식입니다.

3M 연료 첨가제

좋은 차의 기준은 엔진입니다. 엔진 성능을 향상시키려면 좋은 연료첨가제가 필수입니다. 3M 연료첨가제는 엔진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연료첨가제입니다. 겨울철 연료탱크 내 응축수로 인한 디젤 엔진의 고장과 부식을 방지하고 디젤 필터의 막힘을 개선하여 수분에 의한 부식을 방지합니다. 3M 가솔린 엔진 시스템 클리너는 연료계통, 인젝터, 흡기계통까지 강력하게 세척하고 표면 활성화로 연비를 개선합니다. 또한, 연료탱크 내의 수분을 제거하고 디젤 필터 막힘점(CFPP)을 개선합니다. 겨울철 디젤 연료에 포함된 왁스 성분이 경화를 방지하는 첨가제가 포함되어 있어 연료 필터의 막힘을 개선해 줍니다. 또한 연료계의 수분에 의한 >부식을 방지하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경유 휘발유 구분 및 차이점과 3M 연료 첨가제 효과를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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